보안솔루션개발 벤처기업인 (주)에프네트(대표이사 김영근 www.f-net.co.kr) 가 한국은행과 외환은행등에 하드웨어 보안장비인 넷스위치를 공급하는 등 금융권 공략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에프네트는 그동안 기존 제품의 디자인을 전문가에게 의뢰해 현대감각에 맞게 개편함은 물론 사용자의 편리성과 보안성을 크게 제고하는 등 성능을 업그레이드 한 신제품 NewSwitch II-R, NetSwitch II-M등을 출시함과 동시에 9월중 한국은행 및 외환은행 본점과 전지점에 넷스위치를 설치한다고 밝혔다. 물리적으로 망을 분리해 확실한 보안을 유지해 주는 망전환장치(넷스위치)를 개발해 철저한 보안성을 요하는 금융기관으로부터 신뢰성을 인정받고있는 에프네트는 학국은행 본점에서 NetSwitch II 92대 및 전지점에 설치하고 외환은행 지점 및 지역센터에 NetSwitch II-M을 350대 공급키로 했다.
특히 외환은행은 그동안 본점에서 넷스위치 80여대를 설치 운영한 결과 보안성이 완벽하고 속도 및 업무처리에 대한 성능이 탁월하다고 판단하고 전지점에 확대키로 했다.
또한 농협중앙회는 9월말부터 1달간 서여의도.여의도 지점 및 서울지역본부에 NetSwitch II-R 제품을 10여대 설치해 속도 및 보안성 검토 등 제품에 대한 성능테스트를 실시해 검증이 끝나는 10월말부터 본점과 4천여 전지점에 본격 설치할 계획이다.
NetSwitch II-M(Physical Layer)시스템은 근본적인 망분리를 통해 외부침입으로부터 100% 차단하며, 특히 내부자원을 외부로부터 완벽히 차단해 기존 방화벽에서 발생하는 우려사항을 해결할 수 있다.
사용자는 자신의 PC에 설치되는 IPChanger라는 프로그램을 실행, 자신이 연결하고자 하는 네트웍망에 연결해 사용하며, NetSwitch II-M은 각 Port가 독립적으로 운영되므로, 각각의 포트장애 및 상호연결이 있을 수 없도록 설계되어있다. 특히 장애발생으로 인해 전원공급이 이뤄지지않는 경우 내부 네트웍을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장애로 인한 완벽한 대비가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가격은 소비자 가격으로 2백95만원이다.
NetSwitch II-R(SOHO 용 Remote NetSwitch II)은 NetSwitch II-M 기능을 모두 포함하며 SOHO와 지점망을 위한 솔루션으로 소비자 가격은 2백90만원이다. NetSwitch II-R은 지점망 또는 가정에서 XDSL, ISDN 사용자의 연결을 위한 인터넷 또는 WAN 연결을 위한 Port가 지원되며 10Baset 8Port HUB(1Port는 Uplink용) Module을 포함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