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Solution&Products > 보안제품군 > 통합보안솔루션
한국인포서비스 (KOIS)
한국인포서비스는 한국통신(KT)의 자회사로, 약 3,000여 명의 전화 상담원들이 하루에 평균
70만 건의 전화를 처리하면서“114 디렉토리 정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OIS의 상임 시스템관리자에 따르면 “KT의 디렉토리 서비스는 수백만 명의 고객들이 이용
하는 중요한 정보제공 서비스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엄격한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즉 시스템의 가용성과 음성의 품질/성능 (Voice Quality/Performance), 시스템 응답시간,
그리고 우리의 결정적인 데이터 자원을 위한 가장 중요하고도 완벽한 보안을 보장할 수 있는
높은 수준의 솔루션을 찾게 되었으며 이러한 사항들을 충족할 수 있다고 판단되는 포티게이트
제품군을 선택하였습니다”라고 제품 도입 이유를 밝혔다.
 
정규 업무시간이 끝나면, KOIS 디렉토리 보조원은 전화요청에 답해주고 가정에 있는 PC
에서 DB를 찾아주는 재택근무 전화 상담원들에게 전화를 건다.
 
이러한 전화연결은 ISDN서비스를 이용하여 하기 때문에 KOIS는 높은 라인 비용과 기준
이하의 성능 및 서비스 수준에 직면하게 되었다. 결국 고객의 늘어나는 불만은 KOIS로
하여금 새로운 솔루션을 찾거나, 혹은 재택근무 요원들을 콜센터로 되돌리게 하는 결과를
낳게 되었고, 이로 인해 총비용은 증가하고 직원들의 의욕은 떨어지게 되었다.
 
KOIS는 ISDN을 초고속 인터넷 기반의 ADSL로 교체하였고, 콜센터와 재택근무자 간의
음성과 데이터 교환 전송을 위해 VoIP/data VPN을 구축하였다. 그러나, 신규 솔루션이
성능(Perfromance) 문제는 해결하는 반면, VoIP VPN을 실행 가능한 솔루션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인터넷 기반으로 인해 발생하는 보안의 취약성을 해결할 필요가 있었다.
 
VoIP/data VPN은 웹 기반에서 중요한 데이터를 성공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엄격한 요구
사항이 필수적이다. 따라서, 신규 솔루션은 다음과 같은 사항들을 만족시켜야 한다.
 
   - 시스템 성능 개선 및 24시간마다 1% 미만의 에러율을 자랑하는 안정적이고 신뢰할
     만한 시스템 제공
   - 기존의 전화 선에 의해 공급되던 서비스 품질을 충족시키는 Voice Quality 제공
   - 재택근무요원이 2초 이내에 데이터 검색결과를 받아볼 수 있도록 신속한 응답
     시간 제공
   - Legacy 네트워크의 재배치가 필요 없는 품질수준이 한결 같은 매끄러운 통합
 
보안은 콜센터와 재택근무자 사이에 전송되는 방대한 양의 민감한 데이터 때문에 매우
중요한 첫번 째 관심사다. 이에 오늘날 인터넷 사용자들이 지속적으로 노출되어 있는
보안의 위험 속에서, KOIS는 방화벽과 VPN보안, 안티바이러스, 웜 스캐닝, 컨텐트 필터링
등을 포함하는 모든 보안 이슈들을 설명할 수 있는 완전한 네트워크 방지 솔루션을 필요
로 하게 되었다.
 
VoIP/data VPN에서 음성과 데이터 교신의 융합은 KOIS 콜센터와 지리적으로 여러 곳에
퍼져 있는 재택근무자들을 위한 비용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그러나,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기존의 VPN기술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보안의 위험성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이에 KOIS는 필요한 성능 수준과 시스템 요구사항을 유지하면서 VPN을 전면적으로 안전
하게 관리하기 위하여 포티게이트 네트워크 침입방지 게이트웨이를 전략적으로 배치하였
다. FortiGate-300 Network Protection Gateways가 콜센터에 설치되고, 각각의 재택근무
요원들이 위치한 곳에는 FortiGate-50 Network Protection Gateways가 설치되었다.
 
            
 (주)에프네트 | 대표이사:전한일 | 사업자등록번호:116-81-69230 | 서울시 구로구 구로동 222-14 에이스하이엔드 2차 4층